임효준 예비후보 "제2공항 건설관련, 도민 전체 뜻 모아 결정해야"
상태바
임효준 예비후보 "제2공항 건설관련, 도민 전체 뜻 모아 결정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효준 예비후보
임효준 예비후보

4.15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의 무소속 임효준 예비후보는 20일 제주 제2공항 갈등문제와 관련해, "지난 16년 동안 제주도를 대표했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은 야당일 때는 그렇다고 이해한다고 해도 여당이었던 지난 4년간 제2공항에 대해 과연 어떠한 책임 있는 목소리, 제주도민 전체의 뜻을 전했는지 한탄스럽다"며 현역 의원들에 대해 비판을 가했다.

그는 이어 "저는 비록 인지도가 낮아 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로부터 제2공항 관련 질의서를 받지 못했지만 소신껏 말씀 올린다"면서 "제2공항 건설과 관련해서는 국회의원 3분과 제주도지사가 도민 전체의 뜻을 함께 모을 수 있어야 한다"면서 "지금처럼 책임을 떠넘길 것이 아니라, 국책사업이라 하더라도 제주도민의 뜻을 모아서 할지 안할지를 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우리가 코로나 사태 이후 새로운 대한민국의 제주도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지금 제주도민의 집단지성을 모아야할 때"라며 "이번 총선에서 주민투표제를 함께 진행해 찬반 결정을 짓자"고 주장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훈훈하다 2020-03-22 08:01:58 | 223.***.***.105
발표 후 5년 지났다.
앞으로 길게 10년 더 뜻만 모아라.
서귀포 제2공항은 그냥 취소해라.
이기적인 제주시 시민과 바보같은 서귀포 시민 그리고 줘도 못 먹는 제주도민의 고집은 이길 수 없다. 문재인은 잘 하고 있다. 그냥 그렇게 어버버 여론과 주민 의견 묻다가 제발 제2공항은 중단되길 바란다. 죽도 밥도 안되게 문재인은 꼭 어정쩡하게 시간 끌다 중단하길 바란다.

선거만이 2020-03-20 18:55:09 | 117.***.***.170
제주 이 좁은 곳에서도 파벌이 있다. 제주 서부 민주당 도의원들이 중국인 노름판 개발할때 지역 경제 살린다고 찬성하였다. 제주시내 대형 중국 쇼핑 복합 노름판도 제주시 민주당 도의원이 찬성하였다.

그런데, 동부에 공항 만들면, 제주시 상권 죽고 서부 땅값 떨어진다고 하니,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제2공항 건설이 환경 파괴 한다고 하네. 참나.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얼마나 위선적인지..웃기는 놈들이다.

그런데, 왜 중국인 노름판 유치를 한다고 한라산 산허리를 잘라 먹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