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예비후보, "서귀포 상권 르네상스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위성곤 예비후보, "서귀포 상권 르네상스 프로젝트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곤 의원.
위성곤 예비후보.

4.5총선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예비후보는 15일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잘사는 서귀포를 만들기 위한 '서귀포 상권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위 예비후보는 이날 '행복충전 정책브리핑 5호' 자료를 통해 "우리나라의 소상공인은 국가 및 지역경제에 차지하는 비중이 크고, 고용창출 기여를 통해 서민경제의 근간을 이루고 있으나, 경쟁심화와 높은 임대료 등으로 인해 경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중소상공인의 생애주기별 정책 지원을 확대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정책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잘사는 시대를 열어가겠다"며 이같이 피력했다.

그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자영업 성장․혁신 종합대책의 핵심 추진과제인 상권 르네상스 프로젝트 서귀포 유치를 통해 중소 자영업이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면서 "서귀포시 등과의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특화지원센터도 설치해 특화된 풀뿌리 경제를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정부에서 소상공인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나, 카드수수료는 여전히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카드수수료지원사업의 대상을 확대하고 카드수수료의 추가 인하를 통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돕겠다"고 덧붙였다.

위 호보는 특히 "전통시장 등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골목상권 전용화폐를 확대하겠다"고 했다.

이어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분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예결특위 추경심사 과정에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예산을 확보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