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일 예비후보 "제주, 글로컬 명품교육도시를 준비해야"
상태바
부상일 예비후보 "제주, 글로컬 명품교육도시를 준비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상일 예비후보
부상일 예비후보

4.15총선 제주시 을 선거구의 미래통합당 부상일 예비후보는 13일 "교육은 미래를 어떻게 맞을 것인가라는 고민에서, 제주의 지속 발전을 위한 교육과제는 제2공항과 함께 글로컬 명품교육도시를 준비해야 한다"면서 "교육부는 취업의 잣대로 제주의 대학들을 옭아매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교육부가 추구하는 사회와 산업수요에 매칭이 되도록 대학의 인문·예체능계를 줄이고 이공계 정원을 조정 지원하는 사업은 관광산업이 80%를 차지하는 제주의 환경과는 전혀 맞지 않다"면서 "교육은 단순히 미래세대를 키우는 것에 그치지 않으며, 교육은 미래에 꼭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산업이기에 제주의 대학에서 우리의 미래 환경에 맞는 필요한 인재를 양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 개정과 제주의 특성에 맞는 법안을 면밀히 검토해 인문학 및 문화예술·관광·친환경레저 등의 교육을 강화시킬 수 있는 제주 대학의 역량에 집중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부 예비후보는 "제2공항을 계획하는 이 시점 제주의 대학에서 다양한 항공 산업관련 필요한 인재를 교육하는 과정을 계획하고 교육부는 지원해야 한다"면서 "국제도시 수준에 맞는 세계의 유능한 학생들이 제주에서 공부하고 세계로 다시 나가야 하는 다문화 교육시스템을 꿈꾸고 계획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가 종식되더라도 제주는 관광산업이 주이기에 어느 지자체보다 더 심각한 타격을 받을 수 있다"며 "일시적 해소가 아닌 미래를 보고 대학과 연계해 세계와 지역을 결합할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의 정부 지원이 절실히 요구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0-03-16 14:32:21 | 219.***.***.83
후보로서 생각이 바르다. 꼭 당선되어 실천하기 바란다.

동팬사름 2020-03-16 09:10:29 | 112.***.***.245
역시 동팬사름 준비된 후보!!

선거만이 2020-03-14 14:37:51 | 211.***.***.123
제주 이 좁은 곳에서도 파벌이 있다. 제주 서부 민주당 도의원들이 중국인 노름판 개발할때 지역 경제 살린다고 찬성하였다. 제주시내 대형 중국 쇼핑 복합 노름판도 제주시 민주당 도의원이 찬성하였다.

그런데, 동부에 공항 만들면, 제주시 상권 죽고 서부 땅값 떨어진다고 하니,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제2공항 건설이 환경 파괴 한다고 하네. 참나.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얼마나 위선적인지..웃기는 놈들이다.

그런데, 왜 중국인 노름판 유치를 한다고 한라산 산허리를 잘라 먹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