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고용센터, 제2차 화상면접 채용 행사 진행
상태바
제주도 고용센터, 제2차 화상면접 채용 행사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고용센터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채용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제2차 화상면접 채용 행사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8일 제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3층 화상면접 상설 채용관에서 진행된 제2차 화상면접 채용 행사에는 2개 업체가 참석해 경리와 사무직 모집을 진행했으며, 16명의 구직자가 참석했다.

앞서 지난 2월 14일에는 1개 업체의 화상 면접을 통해 4명의 구직자가 면접을 보기도 했다.

센터는 앞으로 화상면접을 원하는 구인업체와 구직자를 연중 신청 접수를 받아 운영할 계획이다.

매월 첫째, 셋째주 구인업체를 모집하고, 둘째와 넷째 주에는 구직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월2회(둘째, 넷째 목요일) 정기적으로 화상면접을 실시하고, 이외에 업체 요구가 있는 경우 수시로 화상면접을 실시해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을 지원한다.

이용을 희망할 경우 기업이나 구직자는 워크넷(www.work.go.kr)에 등록 후 전화 또는 팩스로 참여를 신청하면 되며, 이후 면접 일정을 확정한다.
 
고용센터에서는 사전 구인업체를 방문해 면접프로그램 설치(카메라, 노트북 등)하고, 업체에서는 사전 면접자의 이력서 등을 검토해 면접시간에 화상으로 면접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구직자의 경우 사전 이력서를 제출하고, 면접당일 고지된 시간 1시간 전까지 고용센터를 방문한 뒤 면접요령을 안내받고 실제 현장면접에 참여하면 된다.

고용센터는 화상면접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면접탈락자에 대해 1대1 맞춤형 취업컨설팅으로 자기소개서, 심리안정지원 프로그램, 면접기술, 교육훈련과 구인업체 매칭 등 채용될 때까지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헤드라인제주>

문의= 제주도 고용센터(064-710-4458, fax 064-759-24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