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020년 작은도서관 활성화 사업 공모
상태바
제주도, 2020년 작은도서관 활성화 사업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3월 3일부터 25일까지 '2020년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사업은 재정지원을 지원받지 않는 사립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생활 친화적 문화공간인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및 행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1곳당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프로그램별로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최대 500만원(프로그램 3회 이상 운영), 독서문화 행사는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3일 제주특별자치도청 홈페이지에 게시될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사업 신청을 원하는 작은도서관은 이를 참고해 관련 신청서류를 문화정책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해는 이 사업을 통해 작은도서관 8개소에 49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제주도 관계자는 "작은도서관은 지역주민 공동체를 형성하는 독서문화기반시설로서 이를 활성화하는 것은 지역문화 진흥 및 독서문화 향상에 매우 중요하다"면서 "도내 작은도서관들이 본 사업 신청에 많은 관심을 갖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