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종교계와 간담회...코로나19 확산방지 공동대응
상태바
제주도, 종교계와 간담회...코로나19 확산방지 공동대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6일 오후 2시 제주도청 소통회의실에서 제주종교지도자 협의회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원희룡 지사를 비롯해 천주교, 개신교, 불교, 원불교 등 4개 종단 대표자들이 참석한다.

이상구 제주종교지도자협의회 이사장은 "위기상황에 종교계가 협조하고, 도민들도 방역에 힘을 모아야한다"면서 "정부와 민간단체들이 힘과 지혜를 모을 수 있도록 관에서 적극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법화종 제주종무원장 관효스님은 "불교계는 모든 종단이 합심해 행사들을 연기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도민과 함께하는 불교계가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다하겠다"고 불교계의 협력 의지를 밝혔다.

임문철 천주교 제주교구 정난주 성당 신부는 "제주도내 성당 전체가 27일부터 3월 7일까지 미사와 행사를 중단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행정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강혜선 원불교 제주교구장은 "맞춤돌봄과 관련해 서비스참여 직원들이 불안해하고 있다"면서 "어르신 돌봄이 가장 큰 문제인 만큼 담당교우들의 정신적 불안감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원희룡 지사는 "전부 한 몸이라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며 "마스크 등 필요한 물품은 시설과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공급하겠다"고 답했다.

참가자들은 또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 차원에서 신천지교회 신도들의 관리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원희룡 지사는 "신천지 명단은 오로지 방역 목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신천지를 감싸는 것이 아니라, 현 상황은 코로나19 지역 확산이라는 고비를 넘기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종교계의 이해를 구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