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비상사태 대비, 보건환경연구원·보건소 인력 지원  
상태바
코로나19 비상사태 대비, 보건환경연구원·보건소 인력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코로나 19 확진자 증가에 따른 검사 의뢰와 지역사회 전파 가능성에 대비해 검사 및 현장 인력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현재 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공무직 2명을 포함해 총 6명이 하루에 50건에서 70건의 검사를 실시하고 있어, 지역사회 확산에 대비한 인력지원 및 장비 확충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제주도는 보건환경연구원의 요청에 따라 감염 여부 검사가 가능한 수의직 질병진단전문관 2명과 수산질병관리사 2명 등 총 4명을 상황 발생 시 순차적으로 투입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밝혔다.

한편, 행정시도 보건소 등 현장 지원에 투입할 수 있는 인력을 추가로 확보했다.

제주시는 앞서 간호와 운전 등 추가인력 9명을 현장에 투입한 데 이어 간호사협회와 퇴직공무원 등 19명을 추가로 확보해 현장 근무를 지원한다.

이들은 격리시설 관리(인재개발원), 검체 및 환자수송 전담인력, 보건소 선별진료소 및 감염병관리팀 등에 투입된다.

서귀포시는 간호직과 운전직 공무원 12명을 보건소로 파견했다. 아울러 예비비를 투입해 역학조사요원(6명), 방역 및 구급차 운전원(7명)을 채용, 현재 보건소에서 근무하고 있다. 

퇴직간호공무원(3명)도 추가로 확보해 오늘부터 서귀포와 동·서부 보건소에서 역학조사와 이송, 민원대응을 지원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