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진 예비후보 "아이돌봄 내실화...공동육아 나눔터 확대할 것"
상태바
김영진 예비후보 "아이돌봄 내실화...공동육아 나눔터 확대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진 예비후보.
김영진 예비후보.

4.15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의 미래통합당 김영진 예비후보는 25일 아이돌봄 내실화 및 공동육아 나눔터 확대를 공약했다.

김 예빞후보는 "문재인정부에서 추진한 최저임금 정책에 따라 아이 돌보미 임금이 시간당 최저 8,600원으로 인상, 서비스를 이용하는 맞벌이부부의 부담이 늘었다"면서 "이에 따라 부모의 육아휴직을 위한 퇴사 등으로 경력단절 부모가 늘고 있는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아이돌봄 내실화를 위한 민간 베이비시터 서비스 품질관리 인증시스템 구축과 소득공제 등 보다 현실적인 여건에 맞게 개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맞벌이부부의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에 따른 경제적 부담이 월 100만원 내외까지 치솟은 상태이고, 민간 베이비시터 서비스의 체계적 관리 또한 미흡한 상태"라며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요금을 종합소득세 중 교육비 항목에 삽입, 특별공제 대상으로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베이비시터 서비스 품질관리 강화를 위한 방편으로 원하는 베이비시터를 대상으로 결격사유와 건강 등을 인증하고,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포함한 표준화된 교육을 실시하며, 베이비시터 교육수료 여부를 확인하는 시스템 도입이 절실하다"며 "아울러 공동육아 나눔터 확대도 요청되는 사안이다"고 밝혔다.

그는 "앞으로 소득세법, 아이돌봄지원법, 건강가정기본법 등을 개정해 육아로 인해 부모가 고통을 받는 사회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