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야시간 모슬포중앙시장 대형화재 막은 용감한 시민들 '화제'
상태바
심야시간 모슬포중앙시장 대형화재 막은 용감한 시민들 '화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소방서로부터 용감한 시민 표창을 받은  최창우씨(사진 왼쪽)와 김영수씨의 어머니 양정임씨의 모습.ⓒ헤드라인제주
서부소방서로부터 용감한 시민 표창을 받은 최창우씨(사진 왼쪽)와 김영수씨의 어머니 양정임씨의 모습. ⓒ헤드라인제주

심야시간 전통시장에서 화재를 목격하고 초기에 신속한 조치로 대형화재를 막은 용감한 시민들이 화제다.

제주 서부소방서(서장 고영국)는 지난 4일 오전 1시20분쯤 서귀포시 대정읍 모슬포중앙시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는데 빠른 신고와 초기에 소화기를 사용해  큰 피해를 막은 용감한 시민 2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고 23일 밝혔다.

화재 발생 당일 시장 인근 점포에 있던 최창우(48)씨는 연기와 불꽃을 목격, 빠르게 119에 신고하고 주변 상인들에게 화재사실을 전파했다.

또한 옆 점포에 있던 김영수(41)씨는 비치돼 있던 소화기 2대를 이용해 자체진화를 시도했다. 

뿐만 아니라 이들은 신고를 받은 소방출동대가 현장에 도착했을 때 소방차량 진입 안내도 도왔다. 

이들의 신속한 신고와 적절한 초기 대응으로 인명피해도 없었을 뿐만아니라 자칫 대형화재로의 확산을 막을 수 있는 빛나는 순간이었다.

이에 서부소방서는 지난 21일 최씨와 김씨에 대해 화재를 예방하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해 표창을 수여했다.

서부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사례를 보듯 누구에게나 화재는 닥칠 수 있으므로, 소화기 비치와 올바른 사용법을 익혀 둘 것을 당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활동을 통해 안전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