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확진자 1명 추가 발생..."대구 다녀온 호텔 여직원"
상태바
제주도 확진자 1명 추가 발생..."대구 다녀온 호텔 여직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WE호텔 여직원 1명 '양성'..."대구 방문 후 증상"
제주도, 호텔 '잠정 폐쇄'...심야 대책회의, 이동동선 파악 

제주도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 첫 확진자가 나온지 하루 만에 2번째 확진자(1차 양성반응)가 추가 발생했다. 이번에는 호텔 직원인 것으로 나타나, 지역사회 감염전파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2일 오전 3시 긴급 브리핑 자료를 통해 제주도 보건환경연구원 검사결과, 제주에서 1명의 추가 코로나 19 양성 반응자가 나왔다고 밝혔다.

이번 양성 반응자는 서귀포 WE호텔 근무 중인 대구 출신 여성 A씨(22)로 나타났다.

A씨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대구를 다녀온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도에 따르면, A씨는 16일 제주도에 도착해 호텔에 근무 중 18일 두통과 몸살 등의 증상을 보여 해열제를 복용하다 21일 오후 선별 진료소인 서귀포 열린 병원을 내원했다.

이어 해당 병원의 의뢰로 제주보건환경연구원 검사 결과, 22일 오전 1시 45분쯤 1차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이에 제주도는 A씨를 제주대학교병원 음압병실로 이송하는 한편, 질병관리본부에 최종 검사를 의뢰했다.
 
배종면 제주도 감염병 지원단장을 중심으로 한 역학조사팀은 곧바로 비상근무에 돌입, 환자의 동선과 접촉자 등 역학조사에 착수했다.

제주도는 우선 서귀포 WE호텔을 잠정 폐쇄조치했다고 밝혔다.  

원희룡 지사는 오전 2시 긴급히 제주도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비상 소집했다. 원 지사는 "질병관리본부의 최종 확진이 나오기 전이지만, 선제적인 대응조치에 나서라"고 지시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22일 오전 2시 코로나19 두번째 확진자 발생에 따른 긴급 회의를 소집해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가 22일 오전 2시 코로나19 두번째 확진자 발생에 따른 긴급 회의를 소집해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한편, 제주도에서 코로나19 확진이 나온 2명은 모두 '대구 방문' 후 증상을 보인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21일 새벽 최종 확진 판정을 받은 B씨(22)는 제주공항  해군부대 소속 장병으로,  지난 13일부터 18일까지 휴가를 받아 대구를 다녀온 후 증상을 보였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국토교통부에 코로나21 확산을 막기 위해 대구~제주 노선 항공기 운항을 중단해줄 것을 요청한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딸둘아빠 2020-02-22 07:47:03 | 218.***.***.247
마지막 존칭입니다. 존경하는 도지사님 제발 극단의 조치를 내려주십시요! 정말 온가족이 거지 되겠습니다. 부디 현명한 판단 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려운 결정이겠지만 대구공항 입도자 막아주십시요 , 타 공항이용해서 오면 어쩔수는 없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