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업 활성화 제주 '텃밭 가꾸기' 희망단체 모집
상태바
도시농업 활성화 제주 '텃밭 가꾸기' 희망단체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양규식)는 오는 25일부터 3월 6일까지 도시농업 활성화 프로그램 '텃밭 가꾸기'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텃밭 가꾸기'는 도시 내 유휴 공간을 이용해 직접 농사를 짓고 기른 농산물을 수확해 맛볼 수 있어 식습관 개선은 물론 정서적 안정감과 삶의 의욕 고취 등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준다.

또한 텃밭에서 재배돼 생산된 농산물은 자체 소비와 더불어 지역주민들과의 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공동체 살리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모집대상은 텃밭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터를 갖고 있는 제주시 동지역 및 애월·조천·추자 등 단체로 우선순위는 노인회, 부녀회, 기타 단체 등이다.

텃밭 유형 순위는 토경텃밭, 기존 상자텃밭, 신규 상자텃밭이며, 단체별 텃밭 지원규모는 토경텃밭 660㎡, 상자텃밭 3.3㎡ 미만 10개 이내이다.

제주농업기술센터에서는 텃밭 가꾸기에 필요한 종자, 모종, 상토, 비료, 상자 등 재료를 년 2회 지원하고, 농작물 재배 시기별 현장방문 기술지도도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신청 접수는 25일부터 도시농업 활성화 프로그램 참여 신청서*를 작성해 제주농업기술센터 근교농업팀(760-7756)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