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공항 건설촉진 연대 "균형발전 위해 조속히 제2공항 건설하라"
상태바
제2공항 건설촉진 연대 "균형발전 위해 조속히 제2공항 건설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제2공항 건설촉진 범도민연대는 19일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의 100년 미래를 여는 출발점인 제주 제2공항을 반드시 건설하라"라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제2공항 건설은 기존 제주국제공항의 수송량이 포화상태로 앞으로 10년, 20년, 향후 100년의 미래와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에 의의를 두고 있다"면서 "이와 더불어 현재까지 제주시에 집중돼 있는 기반시설과 편의시설, 의료시설, 행정시설을 제주도 전체로 균형 있게 나눠 제주시에만 집중되는 병폐를 없애기 위한 전초적인 매개체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왜 제주도는 제주시를 위한 제주도가 되어야만 하나"라면서 "정치적, 기득권적 관점에서 판단하지 말고 제주도의 경제발전의 관점에서 판단한다면 지금처럼 제주시에 집중된 교통.주차.쓰레기.상하수도.주거.소음 등 사회적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 단체는 "국토교통부는 제2공항 기본계획 고시를 조속히 추진하고, 환경부는 제2공항 건설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를 동의하라"라면서 "인구집중에 대한 다른 사회적문제는 제2공항 건설이 해결책이다. 균형발전을 위해 제2공항을 조속히 추진하라"라고 요구했다.

또 "제주도의회는 도민사회갈등을 부추기며 제2공항을 통한 정치 쟁점화를 당장 중단하라"라면서 "도의회는 여론을 선동해 도민 갈등을 조장하지 말고, 제주의 100년 미래를 여는 출발점인 제2공항을 반드시 건설하라"라고 주장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도민 2020-02-19 20:13:34 | 222.***.***.165
막가파식 반대를 위한 반대만을 일삼으면서 제주발전의 장애물이자 역적이 되어가고 있는 반대파들에게 정확한 경고의 메시지를 주어서 주눅이 들게 힘찬 메아리를 울려 주시기 바랍니다. 제주의 미래발전을 위해서는 이제 부터라도 강력하게 목소리를 높여서 하루속히 고시가 결정되어 제2공항을 건설토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응원합니다"

선거만이 2020-02-29 16:31:10 | 117.***.***.155
제주 이 좁은 곳에서도 파벌이 있다. 제주 서부 민주당 도의원들이 중국인 노름판 개발할때 지역 경제 살린다고 찬성하였다. 제주시내 대형 중국 쇼핑 복합 노름판도 제주시 민주당 도의원이 찬성하였다.

그런데, 동부에 공항 만들면, 제주시 상권 죽고 서부 땅값 떨어진다고 하니,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제2공항 건설이 환경 파괴 한다고 하네. 참나.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얼마나 위선적인지..웃기는 놈들이다.

그런데, 왜 중국인 노름판 유치를 한다고 한라산 산허리를 잘라 먹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