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2020학년도 중학교 3학년 부장 협의회 개최
상태바
제주교육청, 2020학년도 중학교 3학년 부장 협의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중학교 사교육 경감대책을 위해 지난 17일 '2020학년도 중학교 3학년 부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2020학년도의 도교육청 사교육 경감 대책을 중점적으로 안내하고 2019학년도 및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전형 결과를 살펴보면서 학생의 성적과 특기 및 적성에 맞는 진학지도 방법, 사교육 의존율을 낮출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사교육경감 중점 추진계획에는 △학생 활동중심 수업문화 활성화 및 과정중심 평가 안정화 △진로진학 교육 충실 △수요자 중심 방과후학교 운영 △사교육 수요 높은 교과 지원 및 예술·체육 교육 활성화 △사교육 경감을 위한 시스템 구축 등 5개 영역의 15개 세부 추진 과제가 포함돼 있다.

또 2020학년도에 새롭게 추진되는 중학교 지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와 더불어 특성화고등학교 출신 학생들에 대한 다양한 지원 혜택 등 중등 직업교육 정책 환경 변화에 대해 소개하고 학생 및 학부모 상담시 안내할 수 있도록 했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사, 학부모, 학생 등 다양한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지속적으로 사교육 경감 대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