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농업기술센터, 지역특화작물 육성 실증포 운영
상태바
서부농업기술센터, 지역특화작물 육성 실증포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서익수)는 올해 서부지역 특화작물 육성을 위한 새로운 소득작목 재배기술, 재배작형 개발, 현장 교육장 활용 등을 위해 2만8516㎡ 면적에 21개 작목 과학영농 실증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실증포란 새로운 재배기술을 농업현장에 보급하기 전에 일정규모의 밭(농지)에 재배기술의 방법대로 재배실험을 재현하는 것이다.

노지 실증포에서는 서부지역 봄재배 주요작물인 단호박, 고구마, 감자를 재배하고 시설원예 실증포에서는 딸기, 토마토 스마트테스트 베드 운영 등 과채류 품종적응 실증 연구사업이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소비 트렌드 변화에 따른 서부지역 주 소득 작목인 마늘경쟁력 강화를 위해 덜 매운 품종 재배실증과 우량종구 보급을 위한 마늘종구 생산포 3,546㎡를 신규 조성할 계획이다.

서부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노지 극조생 및 조생온주 밀감 실증포를 신규 조성해 고품질감귤 재배기술 실증, 현장애로기술 개발과 함께 도서지역 보급 묘종 육묘, 미니양배추 여름재배 및 초당옥수수 재배 실증사업 등을 추진했다.

또, 서부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는 농업인들에게 작목별, 품종별 재배기술 습득, 생육 특성 관찰 등 현장학습 체험장으로 제공했으며, 실증시험 결과를 농업인 교육, 상담, 현장 컨설팅 등에 활용했다. 

고봉철 기술보급과장은 "농산물 개방화와 기후변화 등 농업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서부지역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새로운 소득작물을 발굴 보급하는 등 과학영농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