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학생문화원, 학교·지역간 문화예술교육 격차 해소 주력
상태바
서귀포학생문화원, 학교·지역간 문화예술교육 격차 해소 주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주요사업계획 발표

올해 학교‧지역간 문화예술 교육의 소외 및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서귀포학생문화원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서귀포학생문화원은 17일 '2020년 주요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문화원은 '꿈을 여는 교육,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 육성'을 운영 목표로 △감성을 키우고 즐기는 문화‧예술‧교육 △배움과 나눔의 평생교육 △미래의 예술영재를 키우는 예술영재교육 △자연과 함께하는 행복한 수련활동 △다시 찾고 싶은 문화․예술 공간 조성 등 5대 중점 사업을 추진한다.

문화원은 올해 문화‧예술‧교육 강좌 운영, 찾아가는 문화예술 교실, 문화‧예술 초청공연, 진로탐색 지원 문화예술 교육, 학생동아리활동 등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활동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서귀포시 지역내 읍면지역 학교뿐만 아니라 동지역 소규모 초등학교까지 지원 대상 학교 수를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서귀포시 지역내 총 28개교의 교과활동, 창의적 체험활동 등의 운영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또 '배움과 나눔의 평생교육'을 위해 △지역주민 여가 선용 및 자기계발 기회 제공 △평생교육 수강생의 재능기부 활동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기아체험 △학생동아리 활동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자연과 함께하는 행복한 수련활동'을 위해 △맞이하는 야영수련활동 △마련하는 야영수련활동 △찾아가는 야영수련활동 등도 중점 추진한다.

이 밖에도 △창의적 교육과정 △맞이하는 야영수련활동 △마련하는 야영수련활동 △찾아가는 야영수련활동 △맞춤형 심폐소생술 심화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은수 서귀포학생문화원장은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을 비롯해 평생교육, 안전교육, 체험교육 등을 충실히 추진하겠다"며 "서귀포시민이 사랑하는 복합 문화‧예술 거점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