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방서, 2020년 의용소방대 역점업무 추진
상태바
제주소방서, 2020년 의용소방대 역점업무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소방서는 17개대 520명으로 구성된 제주소방서 의용소방대의 지역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 강화와 '더 나은 더 행복한' 제주안전문화정착을 위해 의용소방대 역점업무를 발굴.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제주소방서에 따르면, 지난해 의용소방대는 △동문시장 전문의용소방대 발대 △전국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종합 1위 △전국 의용소방대 전문강사 경연대회 최우수 △4만8000여명 도민 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53회 수학여행단 안전도우미 활동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이에 제주소방서는 올해 다변하는 소방환경과 증가하는 소방수요를 충족시키고자 △불법주․정차 신고 활성화 △화재경계지구 예방순찰 강화 △전문강사 강의역량 강화 △우수자원 교관단 편성 운영 등 2020년 의용소방대 역점업무 4가지를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김영호 제주소방서장은 "제주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오래전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은 내가 지킨다'는 의용봉공의 정신으로 지역재난의 중추적 대응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이번 역점업무를 통해 정예화된 지역안전지킴이로서 변화하는 소방 환경에 부합하는 전문조직으로의 역량 강화와 다양한 소방활동을 펼쳐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