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저소득 희망키움통장 신규가입자 1차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 저소득 희망키움통장 신규가입자 1차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저소득층의 자립과 자한셩성을 돕기 위한 자산형성지원사업인 희망키움통장Ⅰ‧ Ⅱ, 청년희망키움통장 신규 가입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희망키움통장Ⅰ은 생계‧의료 수급가구 중 근로활동을 하는 자가 가입할 수 있으며, 매월 5만원이나 10만원 저축 시 근로사업소득에 비례한 일정 비율의 근로장려금을 지원해 3년 동안 적립하게 된다.

희망키움통장Ⅱ 가입대상은 근로활동을 하는 주거‧교육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으로,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근로소득장려금을 10만원씩 1:1 매칭 지원하므로 최대 720만원 지급 받게 된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은 일하는 생계급여 수급 청년의 자립‧자활을 지원하는 제도로 신청 당시 본인의 총 근로‧사업 소득이 1인가구 기준 중위 소득 20%(341,402원) 이상이면 가입 가능하다.

정부지원금은 주택 구입 및 임대비, 본인과 자녀의 고등교육, 기술훈련비, 사업의 창업 운영자금 등 자립·자활에 필요한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다. 

가입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에 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소득·재산 조사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주민복지과(760-6513)나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