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용진 예비후보 "감귤 가격 최저가 보장할 것"
상태바
허용진 예비후보 "감귤 가격 최저가 보장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용진 예비후보
허용진 예비후보

오는 4월15일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하는 자유한국당 허용진 예비후보는 11일 총선 공약으로 "감귤 가격 최저가를 보장해 농가소득을 안정화하겠다"고 밝혔다.

허 예비후보는 "상기후 등으로 인한 소비 부진과 대체과일 확대 등으로 가격이 생산단가 이하로 떨어지는 등 서귀포시경제의 마지막 보루인 감귤산업의 근간이 흔들리고 있다"며 "현실에서 최저가 보장을 통해 농가들이 일정수준 이상의 소득을 얻을수 있게 하고, 지속가능한 경쟁력 있는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선 제주에 진출한 대기업들과 상생협약을 통해 연간 10t 가량을 비공개시장에서 소비함으로써 출하조절과 함께 감귤 가격 안정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라며 "감귤나무가 전국 최하위수준(48%)인 제주도의 녹지비율을 60% 수준으로 보완하는 공익적 기능을 감안, 환경기여금을 확대 지급함으로써 관(3.75kg)당 4500원 수준의 최저가를 보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난해 농업의 친환경·경관보전 등의 기능을 감안한 공익형 직불제가 도입됐지만 지급액이 미미해 현실적인 도움을 주기 어렵다"며 "농업소득 보전에 관한 법률을 개정해 감귤나무의 환경적 공익기능에 대한 실질적인 보상이 이뤄지게 하겠다"고 말했다.

허 예비후보는 "이와함께 노지감귤이 여전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 대농 위주의 정책지원이 이뤄지고 있는 감귤산업에 대한 구조조정과 가공산업 육성 등을 통해 감귤이 지속가능한 경쟁력있는 산업으로 자리매김할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 사람 뽑아서주ᆢ 2020-02-11 11:44:20 | 61.***.***.91
모처럼 서귀포서 요망진 사람 나와신거 닮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