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학생문화원, '2020 주요업무 계획' 발표
상태바
제주학생문화원, '2020 주요업무 계획'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학생문화원은 10일 '미래를 향한 꿈과 열정을 지닌 건전한 청소년 문화육성'을 목표로 '2020 주요업무 계획'을 발표했다.

제주학생문화원에 따르면, 문화원이 지난해 추진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예술영재교육원 △평생교육강좌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상담 활동 △공립대안교육위탁교육기관 '어울림학교' 운영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90%가 넘는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평생교육강좌와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상담활동, 어울림학교 운영은 80%가 '매우 만족' 한다고 답했다.

이에 제주학생문화원은 올해 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하며, 아이들의 다양한 가능성과 가치, 감수성을 발굴, 확장할 계획이다.

교육.문화.예술 활동은 학생동아리, 주말체험학교, 방학 중 문화교실 사업 등 학교에서 운영하기 어려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들을 편성, 추진한다

예술영재교육은 도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음악 20명, 미술 20명)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4시간씩 질 높은 예술교육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어울림학교'는 지난해 총 39명이 위탁, 36명이 수료했다. 31명의 학생은 ITQ(정보기술)-워드 및 바리스타, 드론 조종자, 심폐 소생술 등에 대한 자격증도 취득했다. 제주학생문화원은 올해 역시 학업 중단 위기를 겪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기 단위 위탁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임연숙 제주학생문화원장은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인성은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시대적 가치"라며 "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하며 '아이 한 명, 한 명이 존중받는 제주교육'을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