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공공문화예술공간 전문인력 양성교육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제주 공공문화예술공간 전문인력 양성교육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문화예술분야 취업을 목표로 하는 지역인재들이 학예사 자격 취득을 위한 실무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2020년 공공문화예술공간 전문인력 양성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발 인원은 총 18명으로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도내 공립 박물관 및 미술관 11곳에 배치돼 기획전시, 행사 및 프로그램 운영, 소장품관리 및 자료 조사, 홍보 업무 등을 담당하게 된다.

제주도는 지역 인재 육성과 도내 공공박물관 및 미술관 학예연구사 등 전문 인력 부족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공공문화예술공간 전문인력 양성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도내 공립 박물관 및 미술관 10곳에 총 16명의 학예인턴을 채용했다.

이어 채용된 학예인턴들에게는 전시 기획에서 실제 개최까지 현장에서의 실무경험을 통해 취업관심 분야에 대한 시야를 확대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응시자격은 채용공고일 현재 만 19세 이상 60세 미만으로 제주도에 주민등록을 둔 자로서 자력으로 출·퇴근이 가능하고 「제주특별자치도 기간제근로자 취업규정」 제9조에 따른 채용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준학예사 소지자 또는 국내·외 대학 관련학과 (전문)학사학위 이상 취득자이다.

응시원서는 6일부터 20일 오후 6시까지 제주도청 문화정책과에 방문접수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청 홈페이지 통해 확인할 수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