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라병원, 선별진료소 원격진료시스템 구축
상태바
제주한라병원, 선별진료소 원격진료시스템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한라병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운영 중인 선별진료소에서 보다 안전한 선별진료를 위해 원격협진장비를 이용한 원격진료시스템을 구축했다고 4일 밝혔다.

제주한라병원에 따르면, 현재 선별진료소에 상주하는 의료진은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최고 수준(레벨D)의 방호복을 입고 상시 대기해야 하며, 타 진료과 전문의의 소견이 필요할 경우 해당 전문의도 방호복을 입고 선별진료소에 가야 하는 등 시간과 비용적 소모가 큰 실정이다.

이에 제주한라병원은 원격협진 장비를 선별진료소에 설치하고 병원 진료시스템과 연동시켜 원격진료 및 협진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로 인해 의사와 환자간 영상통화를 통한 진료가 이뤄지면서 환자 증상에 따라 해당 분야의 모든 전문의들이 협진에 나설 수 있게 됐다

병원 관계자는 "시스템 도입으로 선별진료소의 상주인력을 최소화, 의료진의 2차 감염 우려를 줄이고 증상에 따라 응급의학과 전문의 외에도 호흡기내과와 감염내과, 소화기내과 등 해당 분야 전문의와 신속하게 원격 진료함으로써 진료의 효과 및 효율성 제고가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한라병원은 최근 2주이내 중국 방문력이 있는 사람과 내원객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열감별 검사에서 정상체온(37.5℃)을 초과하는 경우 일반내원객과 분리시켜 검사하기 위해 지난주부터 의사와 전문간호사 등 2인이 상주하는 선별진료소를 병원 입구에서 운영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