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20년 6대 핵심과제 발표
상태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20년 6대 핵심과제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식)은 '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서귀포시교육' 실현을 위한 '6대 핵심과제'를 발표했다.

6대 핵심과제는 △기초학력 향상 △비만 예방 △사교육 경감 △중도탈락 예방 △학교폭력 예방 △시설분야 공사품질 향상 등이다.

지원청은 6대 핵심과제 추진을 위해 38개 과제를 선정했다. 또 '교육장과 함께하는 교육 협의회'를 정례화할 계획이다.

38개 과제는 △'기초학력 SOS 프로젝트' 운영 △비만예방교육 '교육장배 학생 줄넘기 대회' 연계 운영 △교과 분야 '방과후학교' 확대 운영 △중도탈락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모닝콜' 운영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중학생 성공(성장.공감) 동아리' 확대 운영 △'대화 이음 공간 만들기' 사업 추진 △역점과제 '보.물.섬 내고장 서귀포시' 추진을 위해 장학자료 '혼디 배우멍 지켜요! 서귀포시의 귀한 보물'을 활용한 제주이해교육 활성화 등으로 이뤄졌다.

김진식 교육장은 "'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서귀포시 교육'의 구현을 위해 교육지원청 전 직원이 합심해 학교 현장 밀착형 소통과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일선 학교에서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