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정 소식지 '열린제주시' 2월호 발간
상태바
제주시정 소식지 '열린제주시' 2월호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정 소식지 '열린제주시' 2020년 2월호(통권 제163호)가 발간됐다.

이번 호에서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을 시민들이 이해하기 쉽게 포스터로 게재해 중점 안내하고 있다.

<특집>에서는 ‘들불, 소망을 품고 피어올라!’를 주제로 한 제23회 제주들불축제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일과 열정 사이>에서는 재래시장의 생기를 수놓는 제주중앙로상점가 청년몰 ‘생기발랄’을 소개했다.

<여행감성>에서는 이팝나무의 풍경이 아름다운 ‘신흥포구’, 전설이 머무는 풍경 ‘납읍 난대림과 귀덕리’를 소개했다. 더불어 사시사철 아름다운 절경‘윗세오름’과 돌담이 빛나는 제주올레 21코스(하도~종달) 에 대한 내용을 실었다. <제주다움>에서는 제주해녀의 작은 휴식처 ‘테왁’, 그림으로 살펴보는 제주어, 사라질 뻔한 제주 곡식‘차조’, 제주고문서 ‘감시절목’을 담았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제주시 SNS 시민기자단」 코너에서는 ‘제주도민 외국어 무료강의’를 '알고보면 쓸데 있는 리뷰, 알쓸리뷰 : 제주시' 코너에서는 제주시 보건소이야기를 소개했다.

돌빛나돌담보전회 조환진 대표의 인터뷰와 제주 시(詩) ‘세 들고 싶은 집’, 제주 수필 ‘고구마 같은 사람’을 실었다.

이 밖에 열린제주시는 제주시 읍면동 소식과 매달 양·한방 건강상식, 문화소식, 사서가 추천하는‘이달의 책’, ‘알아두면 좋아요’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열린제주시는 8000부가 발간돼 도내·외 및 해외에 배포된다.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전화 728-2022)로 하면 되며 제주시 홈페이지(http://www.jejusi.go.kr)에는‘열린제주시 eBOOK’코너를 통해 전자책(E-BOOK)과 함께 읽어주는 전자북도 제공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