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보] 귀국 후 코로나 확진 중국인 관광객, 제주서 '해열진통제' 구입
상태바
[1보] 귀국 후 코로나 확진 중국인 관광객, 제주서 '해열진통제' 구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한 출신 확인...우한서 양저우 거쳐 제주도 입도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를 거쳐 중국으로 귀국한 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확진 판정을 받은 중국인 관광객 A씨가 제주지역 여행 시에 약국에서 해열진통제를 구입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3일 밝혔다.

제주도는 중국인 관광객 A씨 딸의 진술을 토대로 지난달 21일부터 25일까지 일자별 동선에 대해 CCTV 확인 및 방문 조사를 벌이던 중 A씨가 지난 1월 24일 오후 제주시 연동 누웨마루거리 소재 H약국에서 해열진통제를 구입한 것을 확인했다.

해당 약국 약사는 제주도 방역담당자와의 면담에서 “A씨는 약국에 들어온 뒤 가지고 있던 약을 보여주었고, 해당 약을 확인해본 결과 기침과 해열제 성분이 든 해열진통제이었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이에 중국인 관광객 A씨가 기존부터 기침과 가래 등의 유사 증세가 있었을 수도 있다고 보고, A씨와 제주에서 접촉했던 사람들을 확인하기 위해 CCTV 분석 작업에 돌입했다.

제주도는 A씨가 해열진통제를 구입한 약국에 대해 약국의 협조를 얻어 임시휴업 조치를 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중국인 관광객 A씨가 중국 우한에서 양저우를 거쳐 제주에 입도한 사실을 추가로 파악했으며, A씨가 우한 출신인 것도 확인했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첩첩산중 2020-02-03 00:10:49 | 39.***.***.66
우한출신 아닌줄 알았는데 결국 우한...해열제 구입한 걸 보면 잠복기가 아니라 이미 발병상태였다는 추론....그리고 이 중국인 다녀간곳 다 임시휴업인데 국제공항 출국장은 왜 검색안하지? 출국할 때 반드시 들리는 곳인데 그곳엔 면세점, 편의점 다 있는데 아무것도 이용 안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