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코로나' 확진 중국인관광객 제주여행 동선 공개
상태바
제주도, '코로나' 확진 중국인관광객 제주여행 동선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5일 승합차.시내버스 등 이동...면세점.식당.커피숍 등 방문

지난달 4박 5일 일정으로 제주도를 여행하고 돌아간 중국인관광객이 뒤늦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확진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가 2일 이 중국인의 제주여행 이동동선을 공개했다.

제주도는 도민들의 불안을 최소화하기 위해 확진자 가족과 전화통화를 통해 확보한 정보와 폐쇄회로(CC)TV를 통해 확인한 주요 동선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내용은 대략적인 동선이다. 제주도는 "중국인 관광객 A씨의 모든 동선을 역추적하고 있는 상황으로 4박 5일간의 일정을 모두 확인하는 데는 다소 시일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 "이번 중국인 관광객 A씨의 일자별 이동 경로는 질병관리본부의 지침에 따르면 공개 대상이 아니다"며 "하지만 제주도는 자체적으로 집중 관리 대상을 확대 적용하기로 했기에 동선을 집중적으로 조사 중"이라고 설명했다.

공개된 내용을 보면, 중국인 A씨는 21일 밤 마지막 비행기 편으로 제주에 도착한 후 플로라 호텔(제주시 연동 소재)을 숙소로 잡아 투숙했다. 
 
다음날인 22일 오전에는 중국인 10명이 승합차를 이용해 에코랜드, 산굼부리를 거쳐 우도를 관광했고, 이후 성산일출봉을 거쳐 다시 제주시로 돌아와 신제주 소재 음식점에서 저녁식사를 하고, 숙소로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오전에는 숙소에서 나와 도보로 이동해 롯데면세점과 신라면세점에서 쇼핑을 한 후 신라면세점 인근 치킨집에서 점심식사를 한 뒤 시내버스를 이용해 칠성통으로 이동, 칠성통을 구경한 후 시내버스를 이용해 숙소로 돌아온 것으로 파악됐다.

24일에는 숙소에서 버스를 이용하여 1100고지와 무지개도로, 도두 해안도로를 구경한 후 도두해안도로 소재 카페에서 점심식사, 다시 버스를 이용해 숙소 인근 음식점에서 저녁을 먹고 누웨마루거리를 산책하던 중 편의점에 들렀다가 다시 숙소로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에는 숙소에서 시내버스를 이용해 제주국제공항으로 이동한 후 중국으로 돌아갔다.

A씨는 귀국한 다음날인 26일 발열 증세를 보이기 시작해 30일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제주도는 발열증세를 보이기 이틀 전인 24일과 25일 제주도 일정의 동선 및 접촉자 파악에 주력하고 있다.

제주도 관계자는 "누웨마루거리에서 이동한 경로는 확인했고, 그 이전 경로도 확인하고 있지만 CCTV 녹화량이 너무 방대한데다가 특정인 찾기 등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동 경로의 장소에 대해서도 밀접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되나 CCTV 등 객관적 자료로 확인을 거치고 있으므로 과도한 불안감 전파는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가 2일 공개한 중국인관광객 A씨 제주여행 주요 동선.

○ (1월21일) 마지막 비행기 편으로 제주에 도착한 후 플로라호텔(제주시 연동 소재) 차량을 이용하여 플로라 호텔로 이동.
  
○ (1월22일) 오전에 중국인 10명이 승합차를 이용하여 에코랜드, 산굼부리를 거쳐 우도에 도착한 후 우도 내 음식점에서 점심을 먹은 뒤 우도를 나와 성산일출봉을 거쳐 숙소 근처 하차, 신제주 소재 음식점에서 저녁식사를 하고, 숙소로 이동.

○ (1월23일) 오전에 숙소에서 나와 도보로 이동하여 롯데면세점과 신라면세점에서 쇼핑을 한 후 신라면세점 인근 치킨집에서 점심식사를 한 뒤 시내버스를 이용하여 칠성통으로 이동, 칠성통 구경 후 시내버스를 이용하여 숙소로 이동.

○(1월24일) 숙소에서 버스를 이용하여 1100고지와 무지개도로, 도두 해안도로를 구경한 후 도두해안도로 소재 카페에서 점심식사, 다시 버스를 이용하여 숙소 인근 음식점에서 저녁을 먹고 누웨마루거리를 산책하던 중 편의점에 들렀다가 다시 숙소로 이동.

○ (1월25일) 숙소에서 시내버스를 이용하여 제주국제공항으로 이동한 후 중국행.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짜장곱빼기 2020-02-03 16:41:58 | 106.***.***.67
진짜짜증난다 짜증나.
칠성통 매장 어디어디 갔는지 알아내라 답답한것들아
짱깨없어도 잘살았는데ㅡㅡ ㄷㅓ러운것들 왜자꾸 들락날락 하냐고
모든병의 근원인데. 치사율높은 조류인플렌자도 유행이라며? 가지가지한다 짱깨들

ㅇㅇㅇ 2020-02-02 19:24:27 | 118.***.***.45
뻔뻔하게 할거 다 하고 갔네 역겹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