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일 예비후보 "법무부, 무사증 일시중단 즉각 시행하라"
상태바
부상일 예비후보 "법무부, 무사증 일시중단 즉각 시행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상일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부상일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제주를 다녀간 무사증 중국인 관광객이 중국 현지에서 '신종 코로나'로 확진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나자 제주도가 긴급 조사에 나선 가운데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을선거구에 출마하는 자유한국당 부상일  예비후보는 2일 "무사증제도의 일시중단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부 예비후보는 이날 정례브리핑 자료를 통해 "설마 하면서도 우려했던 일이 현실로 닥쳤다"며 "'신종 코로나'의 위험이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지금 제주도의 상황은 대한민국 어느 곳보다 더 위험에 처해 있다"며 이같이 피력했다.

그는 또 제주도가 발 빠르게 법무부에 무사증제도의 일시중단을 요청했지만, 아직까지 아무런 조치가 취해지지 않고 있음을 지적하면서 무사증제도 일시중단을 거듭 촉구했다.

부 예비후보는 "외국인의 입국·체류에 관한 특례에 따른 '무사증제도'는 사증면제협정을 체결한 국가의 국민에게 제공하는 입국의 특혜가 아니라, 특별법으로 사증제도의 예외규정을 둔 것"이라며 "법부부장관은 제주특별법 제 197조를 개정해 제주도지사에게 무사증 입국제도를 일시 정지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부 예비후보는 이어 "세 명의 집권여당 현직 국회의원도 수수방관하지 말고, 현 무사증제도의 보완에 대한 긴급대책으로 법무부장관에게 즉각적인 무사증 일시정지를 요구하고 시행되도록 즉각 행동에 옮겨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ㅂㅂ 2020-07-25 21:19:44 | 14.***.***.218
국민 여러분! 저는 코로나19로 인한 피해자입니다!
코로나 19를 전파시킨자에 대한 책임을 촉구합시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YNtUV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