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위원장, '우한 폐렴' 대응 현장 방문
상태바
오영훈 위원장, '우한 폐렴' 대응 현장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위원장은 28일 '신종 감염병 대응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이 마련돼있는 제주대학교 병원을 방문해 '우한 폐렴'이라 불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검역 및 방역과 설 연휴 기간 비상체제를 유지한 의료진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오 위원장은 "정부에게 과거 사스와 메르스 대응 경험을 바탕으로 총력으로 대응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는 여‧야 구분 없이 지혜를 모아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면서, "보건당국을 비롯한 지방자치단체‧유관기관 등과 함께 조속한 대책회의 추진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설 연휴 국민이 대이동 하는 기간에도 보건 당국은 모든 국민께 확진자 이동 경로를 수시로 알리며, 예방행동 안전 수칙을 지켜주길 당부했다"면서, "공항과 항만 검역소는 제주도의 감염병 차단의 전초기지인 만큼 모자란 것보다 과한 것이 나을 정도로 더욱 철저하게 검역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제주대병원이 내 면회객 금지 조치를 내린 데 대해 제주도민을 비롯한 도내 방문자께서는 한마음 한뜻으로 협조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제주대학병원 관계자는 "제주지역에서도 우한폐렴 의심환자 신고가 들어오고 있고, 검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입원 및 치료 환자 외의 내방객들의 제주대학교 병원 방문을 금지해 달라"면서 "의심 환자가 발생할 경우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번'으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역시~~ 2020-01-29 10:08:03 | 118.***.***.167
민생현장을 꼼꼼하게 살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