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돼지고기, 홍콩 수출 본격화...5년간 2000만달러 계약
상태바
제주 돼지고기, 홍콩 수출 본격화...5년간 2000만달러 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산 돼지고기가 앞으로 5년간 홍콩에 2000만 달러 규모로 수출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에서 생산된 돼지고기를 홍콩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홍콩 '제주돼지고기' 수출 계약은 월 400두(30톤) 규모로 5년간 홍콩으로 수출하게 되며 총 1,800톤, 240억 수출 경제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 홍콩대상 제주 돼지고기 수출량의 25배 물량으로 대폭 증가하게 된다.

제주 수출가공업체인 '영농조합법인탐라인' 에서 최근 중국의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으로 홍콩 내 중국본토 공급 돈육시장 축소 동향 흐름과 함께 청정 제주에서 생산되는 제주 돼지고기의 경쟁력을 적극 활용해 홍콩 돼지고기 시장 판로확대를 위해 노력해 온 결과로 평가됐다.

홍콩 수입업체와 끊임없는 테스트수출 및 현지인 대상 시식회, 박람회 참석, 제주고기 전담 판매장 개장 등 홍콩 현지 판촉기반 확충을 추진해 세계인이 모이는 홍콩시장에 최초로 대규모 제주 돼지고기 수출시장을 확보하게 된 것은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제주도는 앞으로 제주산 축산물의 지속적인 수출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제주산 축산물 수출 확대 및 제주의 청정 이미지 제고를 위한 현지 마케팅 지원을 더욱 확대하고, 수출입 관련 업체 등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홍콩 및 그 외 국가에 대한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수출 물량 및 품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이번 홍콩 돼지고기 해외수출은 규모화된 물량을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수출할 수 있는 판로 개척한 사례로 지금까지 제주산 축산물이 수출되는 사례 중 최근 들어 가장 큰 규모의 수출 계약이다"며 "제주 양돈산업 경쟁력 제고에 따른 축산농가 소득증대는 물론 제주산 명품 돼지고기를 세계로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수출 계약식은 이날 오후 4시 제주도청 백록홀에서 수입업체인 펑다그룹과 제주도 업체인 영농조합법인탐라인, 그리고 행정, 수출 관계자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