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학생 감염병 대책반 가동'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학생 감염병 대책반 가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열린 '학생 감염병 대책반' 긴급 협의회. ⓒ헤드라인제주
지난 22일 열린 '학생 감염병 대책반' 긴급 협의회.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국내에서 중국 우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환자가 발생해 국가 감염병 위기경보 수준이 '주의' 단계로 격상 발령됨에 따라 교육청 학생 감염병 대책반 및 교육지원청 상황반을 가동하는 등 감염병 감시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제주도교육청은 지난 22일 오전 '학생 감염병 대책반' 긴급 협의회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정보공유와 함께 대책 협의 등을 실시했다.

협의회는 학교 졸업식 등 학교 행사로 인해 감염병에 노출될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해 △감염병 예방 안내 입간판 설치 △손소독제 비치 △N95마스크 등 방역물품 지원 등과 더불어 학교에서 실제적인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또 학교에는 기 전파한 손씻기, 기침예절, 호흡기 증상자의 마스크 착용, 관련 지역 여행력과 함께 14일 이내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반드시 질병관리본부(1339) 또는 보건소를 통한 상담 및 신고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등 '국민 감염 예방 행동 수칙'을 학교와 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학부모 대상 홍보를 강화하자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제주도 방역당국과의 감염병 감시체계 운영 정보 공유 및 협조체제 구축 등 예방적 차원의 선제적 감염병 대응으로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도모하고 학생들의 건강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0-01-27 00:18:17 | 1.***.***.12
으 (dm) 내용비밀번호외에 궁금해서오기두했는데 남일같지않고무섭기두해요 저는 내용에 제주도 코로나바이러스 내용검색하다가들어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