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학교교육 6대 과제' 추진
상태바
제주시교육지원청, '학교교육 6대 과제'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주요업무 핵심과제' 발표

제주시교육지원청이 교육중심 학교시스템을 구축하며 '학교교육 6대 과제'를 지속적으로 추진·강화할 방침이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21일 '2020년 주요업무 핵심과제'를 발표하고, 올해 교육 방향을 '바른인성과 꿈을 키우는 행복한 제주시교육'으로 정했다.

이에 지원청은 △기초학력향상 △비만 예방 △중도탈락 예방 △생명존중 및 학교폭력 예방 △사교육 경감 △학교 시설 지원 등 '학교교육 6대 주요 과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원청은 6대 주요 과제의 추진·강화를 위해 '교육장-지역내 교장단 정례회'를 개최해 고교 입시 변화에 따른 중학교 진로교육 강화 방안과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 및 고교학점제 연계 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지원청은 '교육중심 학교시스템' 구축을 위해 '교육중심 학교 시스템 운영학교'에 대한 지원을 내실화할 방침이다.

또 다혼디배움학교 운영 사례 등을 공유·확산하는 방안도 마련해 교사가 수업과 평가, 생활지도에 전념하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으로 단위 학교에서 운영되던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가 오는 3월 1일자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로 변경돼 교육지원청으로 이관, 운영된다. 이에 따라 3월 1일 이후 발생한 학교폭력에 대해서는 학교 전담기구 자체 해결 또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 중 하나로 결정되며, 심의가 결정되면 지원청 심의위원회에서 학교폭력조치사항에 대한 심의가 이뤄진다.

윤태건 제주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제주교육 100년의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2020년에 '아이 한 명 한 명이 존중받는 제주교육', '바른 인성과 꿈을 키우는 행복한 제주시교육'을 더욱 충실히 실현하겠다"며 "이를 위해 다양한 교육주체와 소통을 확대하고 전 직원이 협력해 학교 현장을 지원함으로써 교육지원청의 소임을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