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서귀포시 주민자치대학 수강생 40명 모집
상태바
제1기 서귀포시 주민자치대학 수강생 40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주민자치를 선도할 유능한 지역리더 양성을 위한 제1기 서귀포시 주민자치대학 수강생을 22일부터 2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주민자치대학 수강생은 총 40명을 정원으로 모집한다. 이 중 모집정원의 50% 범위 내에서 현 주민자치위원 중 희망자를 선발한다. 

사회적 약자층인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제주거주 외국인 등은 모집정원의 10%범위 내에서 우선 선발한다. 

또 여성과 청년지원자를 우대하며, 우선선발 후 나머지 인원에 대해서는 입학지원 선착순에 따라 선발할 계획이다.

주민자치대학 수강 신청은 수강 신청 서류를 준비해 서귀포시청 자칭행정과 또는 읍면사무소나 동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이메일( kso0528@korea.kr), 우편접수(서귀포시 중앙로 105 서귀포시청 본관 자치행정과)로도 신청 가능하다.

제출 서류는 입학지원서, 증명사진,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이며, 필요 시 우선선발 증빙서류를 첨부하면 된다. 서식은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에 비치 돼 있으며, 서귀포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기도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귀포시 자치행정과 자치지원팀(760-2251/2253) 및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자치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 주민자치대학은 1년 과정으로 자치분권, 주민자치 국내외 사례 등 이론교육과 현장견학, 분임토론 등 참여교육으로 매주 수요일 귀포시청 별관 셋마당에서 진행된다. 2월 26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총 20주 강좌로 운영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