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동부소방서, '신임 소방관 가족 방문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제주동부소방서, '신임 소방관 가족 방문의 날' 행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열린 '신임 소방관 가족 방문의 날' 체험 행사. ⓒ헤드라인제주
20일 열린 '신임 소방관 가족 방문의 날' 체험 행사.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 동부소방서는 20일 소방서 대회의실 및 전정에서 신임 소방관 가족 20여명을 초청해 '가족 방문의 날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4기 신임소방사반 관서실습 및 소방관 초임 발령에 따라 소방공무원으로 근무하면서 소방가족으로써 걱정되고 염려되는 부분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개최됐다.

행사는 총 3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신임 소방관·가족과의 만남의 시간으로, 소방에 대해 궁금한 사항과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이어 2부에서는 소방가족 소방관 체험 행사로 △방화복 입기 △개인보호장비 착용 △방수체험 △구급차, 사다리차 탑승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마지막 3부에서는 소속 센터장 인솔 하에 신임 소방공무원이 근무하게 될 센터로 소방가족이 방문해 소방청사와 생활환경 등 근무지 탐방을 실시하고 실제 소방장비를 체험하는 행사가 진행됐다.

김학근 제주동부소방서장은 "사회 초년생인 신임 소방공무원이 첫 발은 내딛은 상황에 가족들의 걱정과 염려를 생각해 가족과의 만남 및 소방관 체험행사 진행했다"며 "가족들에게도 어떠한 환경에서 근무하고 있는지를 직접 눈으로 봄으로써 안심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