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 맞춤형 건강관리 교육
상태바
서귀포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 맞춤형 건강관리 교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소장 고인숙)는 오는 21일 오후 2시와 22일 오전 10시 이틀간 보건소 영양교육실에서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으로 대상자별 맞춤형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교육은 매월 3회 운영하고 있으며, 평일 2회실시하고 평일에 교육 참여가 어려운 대상자들은 월1회 토요일 주말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대상자별 맞춤 교육으로 빈혈대상자들은 빈혈에 좋은 식품 및 식단 알아보기, 저체중 및 저신장 대상자는 고단백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식단 알아보기,  임산부 및 출산․수유부들은 임신․출산․수유에 도움이 되는 교육과 영유아 이유식 교육 등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다양한 영양교육으로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 관리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서 평생건강의 기틀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위험요인을 가진 임신․출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건강증진에 필요한 영양교육 및 상담을 실시하고, 월2회 영양보충식품을 패키지별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된다.<헤드라인제주>

참여 문의 = 서귀포보건소 건강증진팀(760-604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