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진보는 책임성 갖추고, 보수는 정의로워야"
상태바
원희룡 지사 "진보는 책임성 갖추고, 보수는 정의로워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현직 총학생회장 참석 '변혁 리더스 포럼 IN 제주' 특강
17일 열린 '변혁 리더스 포럼 IN 제주'. ⓒ헤드라인제주
17일 열린 '변혁 리더스 포럼 IN 제주'. ⓒ헤드라인제주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17일 오후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리더십 특강에서 "진보는 책임성을 가추고, 보수는 정의로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이날 전국대학 총학생회장 등 청년리더 40여명이 참가한 '변혁 리더스포럼 IN 제주' 특강에서 청년들의 정치의식에 대해 "개개인마다 정치성향은 다를 수 있고, 다양한 정치적 선택은 존중되어야 한다"면서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원 지사는 "지금의 정치상황이 분열되고 양극화되어 있는데, 이념적으로 양극화된 정치세력 둘 다를 거부했으면 좋겠다"며 "청년들이 이념보다는 젊은 세대의 문제들에 대해 현실정치에서 어떻게 결정되고 논의되는지 고민과 토론 그리고 연구를 통해 스스로 정책을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어 "정치적 성향이 다르다고 해서 산업이나 과학기술이 돌아가지 않는 것은 아니다"며 "상대를 극단적으로 배척하거나 외면하지 말고 좀 더 성숙한 자세로 사실에 근거한 인식과 책임성을 가지면서 다른 사람의 견해도 유연하게 존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원 지사는 현실정치를 평가하며, "강한 초심도 개혁을 현실화 하기는 쉽지 않다"면서 "국민적인 신뢰를 잃지 않으려면 개혁에 대한 초심을 잃지 않는 노력과 그에 맞는 능력, 여건이 조성돼야 개혁에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진보는 좀 더 현실적인 책임성을 갖추고 보수는 보다 정의로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자유기업원 주최로 열린 이번 포럼은 18일까지 제주에서 개최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20-01-18 10:20:11 | 220.***.***.89
아이고~ 코웃음이 절로 나오네 ㅎㅎ
그대로 돌려드리죠.
영리병원 공론화 거부, 공론권고 거부, 제2공항 공론화 거부, 도의회 갈등해소 특위 활동예산 거부, 제주공항 확장여부 검증거부, 거부, 거부, 거부...
“ 상대를 극단적으로 배척하거나 외면하지 말고 좀 더 성숙한 자세로 사실에 근거한 인식과 책임성을 가지면서 다른 사람의 견해도 유연하게 존중해야 한다”
지사 당신이 한 말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