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동아리 활동 원한다면, 제주청년센터를 추천합니다
상태바
지속적인 동아리 활동 원한다면, 제주청년센터를 추천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이소현 / 제주청년센터 청년동아리 '사서고생'
이소현/ 제주도 청년센터 청년동아리 '사서고생' ⓒ헤드라인제주
이소현/ 제주청년센터 청년동아리 '사서고생' ⓒ헤드라인제주

내 취미는 ‘사진’이다. 제주 곳곳의 아름다운 풍경들을 사진에 담아내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내 취미활동을 함께 즐기기 위해 마음 맞는 사람들과 동아리를 만들었다.

동아리 활동을 몇 개월간 하며 가장 고민이 되었던 부분은 ‘지속성’이었다. 꾸준히 활동을 해 나가고 싶었는데, 사진을 공부하고 찍으러 다니는 데 쓰이는 비용이 만만치 않았다.

그러던 중 제주청년센터의 2019년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모집공고를 보게 되었다. 제주청년센터는 제주특별자치도 산하 기관으로 청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곳이다.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적극적인 동아리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제주에서 활동하는 3인 이상의 청년 동아리들을 대상으로 동아리 당 최대 80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우리 팀은 선정되어, 약 5개월간 지원금을 받아 활동했다. 지원받은 활동비는 사진동아리 활동에 큰 힘이 되었다. 제주 곳곳에 숨은 아름다운 풍경들을 더 자주 만나러 다닐 수 있었다. 불어오는 바람에 춤추던 갈대밭, 나무들이 만들어낸 한반도 지도, 오름 정상에 돗자리 깔고 누워 바라보던 은하수, 하나같이 잊지 못할 풍경들을 만나 사진으로 담았다. 그리고 우리가 마주한 풍경들은 엽서로도 출력했다. 출력한 엽서는 지인들에게 나눠주었는데, 반응이 좋아 뿌듯했다.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취미생활을 즐기고, 같은 취미를 가진 청년들과 지속적인 활동을 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다. 사진 찍는 기술이나 구도를 함께 공부하기도 하고, 각자마다 가진 사진에 대한 관점 등을 공유할 수 있었다. 이러한 건강한 동아리 활동은 일상생활에 있어 큰 활력소가 되었다. 한 가지 또 좋았던 부분은 한 달에 한 번 있었던 네트워킹 행사였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동아리들이 모여, 서로의 활동내용을 공유하고 친목을 다지는 시간이었다. 그 시간을 통해 다른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기도 하고, 좋은 인연들을 만날 수 있었다.

작년에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사진이 더 좋아졌고, 더 알아보고 싶어졌다. 그래서 올해도 팀원들과 종종 사진활동을 하기로 했다. 이에 도움을 주신 제주청년센터 직원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한다. 또한 동아리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올해 꼭 지원해보라고 꼭 추천해주고 싶다. <이소현/ 제주청년센터 청년동아리 '사서고생'>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청년센터가 2020-01-13 10:52:08 | 121.***.***.227
일을 잘하는거 같아요..

청년들이 관심있어 하는 분야의 프로그램들을 많이 하더라고요

저도 종종 참여하여 만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