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원 재보궐선거 3곳 예비후보 등록...출마 예상주자는?
상태바
제주도의원 재보궐선거 3곳 예비후보 등록...출마 예상주자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홍, 대천.중문.예래, 대정읍 선거구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재보궐선거가 오는 4월 15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와 동시에 실시되는 가운데, 3일부터 예비후보자 등록이 시작된다.
 
이번 제주도의원 재보궐선거는 서귀포시 대정읍 선거구, 동홍동 선거구, 대천동.중문동.예래동 선거구 등 3곳에서 치러진다.

대정읍은 무소속이었던 고(故) 허창옥 의원의 별세로, 동홍동 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소속이었던 고 윤춘광 의원의 별세, 대천.중문.예래동 선거구는 배우자의 공직선거법 위반에 따른 의원직 상실로 각각 치러지게 됐다.

총선과 동시에 실시되는 만큼, 후보자 개인 인물론 보다는 총선 후보진영과 연계한 이슈를 중심으로 한 정당 대결로 펼쳐질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동홍동 선거구에서는 김대진 전 김재윤 국회의원 특별보좌관(51), 김도연 동홍2통 마을회장(54), 김주용 전 워터월드 대표(45), 김용범 전 동홍동재향군인회장(56), 김창순 전 서귀포시연합청년회장(50), 오창순 서귀포시 제주어보존회 이사장(59), 오현승 전 동홍동연합청년회장(56) 등이 거론되고 있다.

대천.중문.예래 선거구에서는 고대지 전 중문동 주민자치위원(52), 김태형 상예2마을회장(50), 임정은 전 중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46), 현정화 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59) 등의 출마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대정읍 선거구에서는 박정규 서귀포 법무사사무원 회장(45), 지난해 지방선거 때 출마했던 정태준 더불어민주당 대정읍 당론협의회장(51), 양병우 전 서귀포시 환경도시건설국장(61. 전 대정읍장), 이윤명 전 대정읍장(61) 등이 거론되고 있다.

한편, 예비후보로 등록하면 선거사무소 설치, 선거운동용 명함 배부, 어깨띠 또는 표지물 착용, 본인이 전화로 직접 통화하는 방식의 지지 호소, 선관위가 공고한 수량(선거구안에 있는 세대수의 10% 이내)의 범위 내에서 1종의 예비후보자 홍보물 발송 등의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예비후보자 등록을 위해서는 가족관계증명서 등 피선거권에 관한 증명서류, 전과기록에 관한 증명서류, 정규학력에 관한 증명서 등을 제출하고, 기탁금으로 60만 원(후보자 기탁금 300만 원의 20%)을 납부해야 한다.

공무원 등이 재.보궐선거 후보자로 등록하려면 선거일 전 30일인 3월 16일까지 그 직을 사직해야 하고, 그 전에 예비후보자로 등록하려면 예비후보자등록신청 전까지 사직해야 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大자 들어간 사람들 2020-01-02 19:14:52 | 118.***.***.46
大자 들어간 사람들 대박나라~~~
딱! 될 사람들. 일 잘할 사람들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