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활성화 제주네트워크, 남읍초와 '너도나도 우산 함께쓰기' 협약
상태바
사회적기업활성화 제주네트워크, 남읍초와 '너도나도 우산 함께쓰기'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활성화 제주네트워크(공동대표 전성태, 강인순)는 24일 납읍초등학교(교장 신금이)와‘너도나도우산 함께쓰기’협약식을 진행했다.

‘너도나도 우산 함께쓰기’캠페인은 함께 쓰기를 통해 공동체적 감수성을 배양하고, 공유경제에 대한 인식을 재고하는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학교에 30개의 우산과 보관함을 설치하여 비오는날 우산을 무료로 대여하여 사용하게 하고, 사용후 반납함으로서 함께쓰는 공유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우게 된다.

신금이 교장은 "너도나도우산을 학생들이 직접 사용하면서 공유와 나눔에 대한 사회적가치를 직접 실천해보는 좋은 기회라며, 학교내에서도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는 교육을 병행하겠다"고 전했다.

이 캠페인은 서귀포와 제주시 4개 학교에 진행되고 있다.

한편 사회적기업활성화 제주네트워크는 지자체, 교육계, 종교계, 경제계, 소비자단체, 노동계, 여성계, 장애인단체, 시민사회단체 등 39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여 제주도내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한 생태계조성를 조성하고 더불어 잘 사는 사회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회적기업활성화 제주네트워크는 현재 서귀포YWCA에서 운영사무국을 맡고 있다.<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