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립미술관, 프렌치 모던과 함께 하는 '축제 위크' 
상태바
제주도립미술관, 프렌치 모던과 함께 하는 '축제 위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립미술관(관장 최정주)은 24일부터  29일까지 6일간 제주도립미술관 연말 행사로 '아듀 2019-프렌치 모던과 함께 하는 환상 축제 위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현재 진행 중인 해외미술특별전 '프렌치 모던 : 모네에서 마티스까지 1850-1950'과 연계계해 프렌치 재즈 콘서트 '벨라 샹송', 영화제 '프렌치 시네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6일간 프렌치 모던 분위기에 흠뻑 취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재즈 콘서트 '벨라 샹송'은 재즈를 기반으로 프렌치 팝을 들려주는 뮤지션 '시나 쿼텟'의 무대가 28일 오후 4시 제주도립미술관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시나 쿼텟은 보컬과 기타, 콘트라베이스, 드럼 등 연주팀으로 구성된 실력파 뮤지션으로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순회공연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황홀한 프렌치 모던의 세계를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은 무료이며, 현장접수로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행사기간 영화제 '프렌치 시네마'에서는 <러빙 빈센트>, <모딜리아니>, <르누아르> 등 예술가와 명화 등에 얽힌 이야기들을 다루는 작품 5편을 선정, 24일부터 29일까지 매일 오후 3시 제주도립미술관 대강당에서 1편씩 상영될 예정이다. 28일은 공연이 진행되며 영화는 별도로 상영하지 않는다. 

포토존 '자뎅'은 <프렌치 모던>전의 하나의 작품을 선정하여 소품을 배치하고 조명을 설치해 20세기 프랑스 정원의 형태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그 당시 프랑스의 정원을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이 밖에 행사가 시작되는 24일부터 31일까지 무료입장을 실시해 보다 많은 관람객들에게 시대를 관통하는 거장들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도립미술관에서는 10주년 기념 해외미술특별전 <프렌치 모던 : 모네에서 마티스까지, 1850-1950>전과 디지털과 명화가 융합된 프로그램 <디지털로 만나는 유럽 모더니즘 화가들> 그리고 영 앤 이머징 아티스트(Young & Emerging Artist) <강태환 休>전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립미술관 홈페이지(jmoa.jeju.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064-710-4272.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