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도시숲 조성 방안 정책토론회 17일 개최
상태바
제주 도시숲 조성 방안 정책토론회 17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와 제주민생경제포럼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주지역 도시숲 조성 방안' 정책토론회가 17일 오후 3시 도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환경도시위원회와 제주민생경제포럼이 공동 주최하고, 강성민·강성의·박호형 의원과 제주생명의숲국민운동(공동대표 김찬수·고윤권·오창호)이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제주도내 생활권 도시숲 조성 향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제1발표는 '도시숲의 생태계서비스 현황 및 증진 방안'을 주제로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도시숲연구센터 오정학 박사가, 제2발표는 '생활권 도시숲 정원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서울여대 원예조경과 이상각 교수가 각각 맡는다.

지정토론자로는 김문홍 제주대 명예교수, 오창호 제주생명의숲국민운동 공동대표, 박훈석 제민일보 선임기자, 김태윤 제주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창흡 제주도 산림휴양과장이 나선다.

토론회를 준비한 강성민 의원은 "최근 제주지역 역시 폭염과 미세먼지 등의 문제 때문에 (생활권) 도시숲을 많이 조성해야 한다"며 "제주지역인 경우 산과 오름은 많으나 정작 도시민이 살아가는 생활환경 주변에는 녹지가 없어 생활권 도시숲 조성 비율은 0.8%로 전국에서 가장 낮다"며 이날 토론회를 통해 녹지비율 부족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