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협 "감귤 소비촉진으로 가격반전 기대"
상태바
제주농협 "감귤 소비촉진으로 가격반전 기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귤소비지서 대대적인 판촉행사 실시
농협제주지역본부가 감귤 소비 판촉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농협제주지역본부가 감귤 소비 판촉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농협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대근)는 최근 경기침체 등에 따른 가격하락세가 지속되고 있는 제주감귤 가격지지를 위해 소비지에서 대대적인 판촉행사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조생감귤이 본격 출하되고 품질이 평년수준으로 회복됐음에도 좀처럼 반등되지 않음에 따라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2L과 시장격리사업과 병행해 부진한 소비심리를 견인하고 가격반전을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제주도의 지원과 자체 재원을 합해 사업비 4억원, 처리계획물량 5400여톤으로 조합공동사업법인(지역농협 연합)과 감귤농협이 공동 참여해 이달 말까지 20여일간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조합공동사업법인은 하나로유통, 이마트·홈플러스·롯데슈퍼 등 대형 유통업체, 홈쇼핑 등 전자상거래를 통해 총 800개점에서 카드할인, 운송료 지원 및 시식행사 실시한다. 또 제주감귤농협은 이마트·홈플러스·노브랜드 등 대형 유통업체 113개 점포에서 감귤 홍보 및 시식행사를 운영한다.

이 밖에도 제주농협은 추가적인 소비촉진 방안으로 '상큼한 감귤과즙으로 몸의 활력을, 소비부진으로 힘든 농가에게 온정을!'이란 슬로건을 내 걸고 전국 농협 임직원, 도내외 유관기관, 기업 및 단체 등을 통한 감귤 팔아주기 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변대근 농협제주지역본부장은 "최근 시장격리사업과 소비촉진 활동이 노지감귤 가격안정으로 이어지기 위해 농가와 생산자단체, 유통업체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철저한 품질관리와 비상품감귤 유통근절이 이뤄져야 한다"며 "행정의 긴급 대응조치와 농협의 전방위적인 소비촉진활동이 감귤가격 하락의 반전카드로 작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