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자년 성산일출축제, 새해의 소망과 기운을 담아 가세요
상태바
경자년 성산일출축제, 새해의 소망과 기운을 담아 가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김희수 / 서귀포시 성산읍 소득지원팀장  
김희수 / 서귀포시 성산읍 소득지원팀장  
김희수 / 서귀포시 성산읍 소득지원팀장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얼마 남지 않았다. 이맘때가 되면 전국은 새해맞이 행사준비로 분주해 진다. 우리 성산읍에서도 성산일출축제 준비에 막바지 힘을 쏟고 있다. 나에게는 성산읍사무소에서 근무하며 두 번째 맞는 축제다. 지난번 그 때가 생각난다. 한겨울 추위는 옷을 몇 겹씩 껴입게 만들었지만 현장에서의 뜨거운 열기는 새해의 소망을 불타오르게 만들었다.
 
성산일출축제는 올해로 27번째를 맞는 대표적인 새해맞이 축제다.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서 성산일출축제위원회, 관계공무원 등이 중심이 되어 연초부터 예산을 짜고, 공모를 통해 행사 대행업체를 선정하는 등 몇 번의 회의를 거치며 행사를 계획해 왔다. 
 
성산일출축제는 오는 12월 30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3일간 열리는데,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고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12월 30일(첫째날)에는 성산 오조 구간으로 해서 지질트레일걷기대회와 돼지띠인 분들을 대상으로 떡국 떡 썰기를 한다. 12월 31일(둘째날)에는 성산읍 14개 마을 지역주민이 참여하여 성산일출봉주변으로 마을을 도는 일출희망 퍼레이드 길트기를 시작으로, 성산팝스타 노래자랑, 성산클럽데이라 해서 문화동아리 공연이 펼쳐진다. 

밤 10시부터는 개막식, 유명 연예인의 축하공연, 신년인사 및 카운트다운으로 올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한다. 카운트다운에 이어 내년 1월 1일(셋째날) 00시 00분에는 불꽃놀이가 연출되고, 달집점화, 강강술래 공연, 일출나이트 DJ쇼, 대형LED를 통한 일출시네마 영화상영이 이루어진다. 새벽 2시 30분부터는 1,500명에 한하여 일출봉 등반권을 배포하고, 새벽 5시 30분 새해오픈식 금줄 자르기 후 일출봉 등반을 시작한다. 

또한 광치기해변으로는 일출바닷길 걷기를 진행하여 일출봉 등반을 못하거나 트래킹을 원하는 분들에게 바닷길을 걸으며 일출을 즐길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일출봉 등반과 바닷길 걷기가 끝나면 관광객과 어우러지는 새해맞이 길트기와 2020인분 떡국나눔 행사로 축제는 끝이 난다.   
  
이 밖에도 상설 프로그램으로는 새해 행운을 체험 할 수 있는 일출     행운룰렛, 사주·관상 등 신년운세 보는 포춘카페, 소망엽서 및 연하장 쓰기  소망우체국, 12간지 복등불 제작 사진촬용 포토존을 운영한다. 
  
푸른 바다 사이에 우뚝 솟은 성산일출봉은 자연경관과 지질학적 가치를 인정받아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세계적인 명소이기도 하다. 이곳에서 새해의 소망과 기운을 받고 간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을 것이다. 김희수 / 서귀포시 성산읍 소득지원팀장>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허무현 2019-12-14 07:38:02 | 58.***.***.229
참 훌륭한 일을 하시는 분이 계시는군요. 아름다운 제주와 제주풍물이 잘 보존되고 더 다양한 모습으로 뻗어 나가길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