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공공사업 갈등분야 전문관리 정책자문단 위촉
상태바
제주도 공공사업 갈등분야 전문관리 정책자문단 위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제2공항을 비롯한 제주도내 각종 공공사업 등으로 발생하는 갈등의 전문적인 관리를 위한 정책 자문단이 구성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도정정책자문위원회에 국내 갈등관리 전문가 6명을 '공공갈등분야 정책자문단'으로 위촉해 체계적인 갈등관리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정책자문단은 '제주도 정책고문 및 정책자문위원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채종헌 한국행정연구원 사회통합연구실장 △가상준 단국대학교 분쟁해결연구센터 소장 △전형준 단국대학교 분쟁해결연구센터 교수 △김상규 (사)한국갈등해결센터 이사 △김학린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최진식 국민대 행정대학원장 등 공공갈등 분야에서 전문지식과 경험이 있는 학계, 연구원, 민간기관 관계자들로 구성됐다.

정책자문단은 앞으로 2년간 제주에서 발생하는 공공갈등의 관리 및 해결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공공갈등 관리를 위한 정책 및 제도개선, 제주형 공공갈등관리시스템 구축 및 운영, 갈등영향분석 등 공공갈등 관리 및 해소를 위한 공직자 역량강화 등을 위한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제주도 관계자는 "최근 몇 년 사이 제주도의 가치가 더욱 상승하면서 공공정책이나 공공사업과 관련된 의견 대립과 이해관계 상충도 외부로 잇따라 표출되고 있다"며, "이러한 현상은 사회 발전과정에서 나타나는 일반적 현상이긴 하지만, 빈발하는 갈등을 어떻게 지혜롭게 관리, 해결해 나갈 것인가가 제주 미래발전에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고 이번 자문단 구성의 배경을 밝혔다.

이어 "제주도정은 이번 정책자문단 위촉을 통해 제주도에서 발생하는 공공갈등의 관리 및 해결 방안에 대한 전문적 견해를 자문 받고, 또 갈등예방을 위한 절차나 응대 방식 등 공직자의 갈등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 도정정책자문위원은 고문 3명, 정책자문위원 28명이 각 분야별로 활동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6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성산 2019-12-14 13:08:48
성산에 공항 필요없수다 성산항이나 더 키워줍서. 소음만 과짝 담아질건디 누게가 찬성햄수과? 다 돈 이신 사람들이나 부동산 투기허는 놈들이주게.

도민 2019-12-13 14:09:05
도민공론화 추진하는 도의회에 힘 보태면 되겠네요.

제주발전 2019-12-13 10:47:22
신공항 발표후 4년이 지났습니다.지금 반대하고,공론화 등등의 문제들,시간 끌면 끌수록 더 생각지도 못한 문제들이 더 나타날거예요.
제주도민이 바랬던 숙원사업이고,국책사업입니다.
이제는 고시할때입니다.모든것이 타이밍입니다.
더이상 늦추지마세요.예산통과는 추진하라는말입니다.아니면 아예 통과를 시키지않았겠지요.

라라 2019-12-13 08:44:59
제주 신공항은 찬성하지만 성산은 아니다. 1. 대부분 도민들이 살고 있는 제주시, 서귀포시에서 접근성이 너무 떨어진다. 2. 평가 점수 산정에 문제가 있었다. 원래 점수가 더 높았던 대정이 말도 안되는 이유로 탈락되었다. 3. 성산이 다른 입지 안 보다 환경파괴가 심하다. 4. 조류충돌 위험이 있어 매우 위험하다.

선거만이 2019-12-13 01:00:57
선거만이 이런 장난질 멈출수 있습니다.

내년 4월 선거에 절대적으로 민주당은 선거에서 떨어뜨려야 합니다. 제주 도민은 육지 데모꾼 꽁무니나 따라 다니면서 표 구걸하는 국회 의원을 원하지 않습니다.

다수의 민주당 제주 도의원들의 지역구인 제주시와 서부 지역구 땅값 떨어질 듯하니, 제주 동부 성산 공항을 갑자기 민주당 도의원들이 반대하는 황당한 짓을 하네요

인구도 적고 힘 없는 제주 동부 사람들이 또 당하네. 선거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