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의원, 대한민국 농업대상 '최우수 국회의원상' 수상
상태바
위성곤 의원, 대한민국 농업대상 '최우수 국회의원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곤 국회의원의원(더불어민민주당, 서귀포시)은 11일 경기도 수원 소재 농민회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농업대상'시상식에서 '최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등이 올해 처음 제정한 대한민국 농업대상은 농업과 농촌의 발전, 농업인의 권익보호를 위해 묵묵히 기여하고 있는 각계각층의 인물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대한민국 농업대상 시상위원회는 이번 시상을 위해 각 분야별 추천자를 대상으로 농업·농촌 관련 활동에 대한 서류심사는 물론 현장 및 본 심사 등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위성곤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장으로서 올해, 국회에서 공익형직불제 도입과 WTO 개발도상국 지위 유지 등을 강력히 주장하는 한편, 내년도 정부예산에 관련 예산 반영을 관철시키는 등 농업계의 현안들을 대변해온 의정활동을 높이 평가받아 국가농정분야 최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위성곤 의원은 "농업대상이라는 큰 상을 주셔서 기쁘지만, 우리 농업·농촌의 현실을 생각하면 한편으로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농업·농촌의 발전과 농업계 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