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올해 정보통신분야 민원서비스 개선 사업 마무리
상태바
제주시, 올해 정보통신분야 민원서비스 개선 사업 마무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올 한해 정보통신분야에 예산 12억원을 투입, 민원편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업무환경을 개선했다고 12일 밝혔다. 

주요 추진 사항을 보면 전화 한통화로 언제 어디서나 과태료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한 ARS간편납부시스템을 기존 주정차위반과태료에서 자동차검사지연과태료 등 6개분야로 확대해 과태료 납부편의 서비스를 개선했다.

또한 전화돌림 등 민원인들의 전화불편 해소를 위한 ARS자동안내서비스를 읍면동 확대 도입(32개소), 상하반기 전화컬러링 음원제작(140건)을 통한 맞춤형 시정홍보로 시민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했다.

민원업무 처리속도 향상과 안정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후 네트워크장비를 교체하고 인터넷전화 부가서비스 보안장비 도입으로 음성통신망 및 인터넷교환기시스템 보안을 강화했다.

제주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시민만족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노후 통신장비 교체, 정보통신시설 개선, 웹팩스 고도화 사업 등에 8억3000만원을 투입해더 편리하고 안전한 통신망 이용환경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