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수출인의날&무역의날 기념식..."제주 경제영토 확장"
상태바
제주수출인의날&무역의날 기념식..."제주 경제영토 확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제주 수출인의 날 및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이 11일 메종글래드 제주 호텔에서 개최됐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제주지부(지부장 이민석) 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원희룡 제주도지사를 비롯해, 이창윤 제주기업협의회장, 현광희 제주도수출협회장, 문관영 제주경제통상진흥원장 등 수출 관련 기관과 기업 대표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수출유공기업 9개사와 수출 유공자 11명에 대한 포상이 진행됐다.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포상에는 해외시장 다변화 등 공로로 농업회사법인 제이아이엠, 농업회사법인 ㈜제주원푸드, 주식회사 송이산업 수출우수상을 받았다. 또 유공자는 경제통상진흥원 장연희 씨를 비롯한 8명이 선정됐다.

정부포상에서는 웨이나코리아가 300만불탑을, 트레이드 앤 트레이드가 100만불탑을, 핀테크코리아가 100만불 수출탑을 각각 받았다.

또 해마수산과 프레시스, Dermagics뷰티팩토리도 각각 100만불 수출탑을 받았으며, 이봉규 제주대학교 교수, 정석환 에코제이푸드대표, 제주도청 장철원 팀장은 정부 수출유공자로 선정됐다.

이 자리에서 원희룡 지사는 "청정제주 브랜드를 바탕으로 앞으로 세계시장에 제주의 경제영토를 넓혀가자"면서 "제주는 경제규모나 산업 구성에 있어서 여러 가지 어려운 한계와 여건을 가지고 있지만 기업인들과 근로자들의 노력이 합쳐져서 귀한 수출성과를 올릴 수 있었다. 앞으로도 서로 힘을 합쳐 더 큰 발전을 기약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제주 수출기업인의 사기진작과 수출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한 '제주 수출인의 날'행사는 지난 2011년부터 2017년까지 매년 12월 둘째 주 수요일에 개최돼 왔으나, 지난 2018년부터 성과에 대한 축하와 더불어 도내 수출기업인 간 친교의 기회를 넓히기 위해 ‘무역의 날’ 행사와 통합돼 진행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