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하급자에 욕설.폭언 직원 징계 요구
상태바
JDC, 하급자에 욕설.폭언 직원 징계 요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감사 및 특정감사 결과 발표

업무협조가 잘 이뤄지지 않는다는 등 이유로 하급자에게 욕설과 폭언을 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직원이 적발됐다.

JDC는 11일 '이사장 직속부서 및 경영기획본부 종합감사'와 '취업규칙 위반 특정감사'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9월 19일부터 27일까지 실시한 이사장 직속부서 및 경영기획본부 종합감사 실시 결과, 인사규정 승진제한 제도 개선 요구, 회계관계직원 재정보증보험 가입방신 개선요구, 업무용차량관리 강화 요구 등 총 7건과 업무처리를 소홀히 한 관련자 8명에 대한 처분을 요구했다.

기관의 예산 편성을 위해 도민과 국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등의 업무개선과 예산절감 등 모범사례 총 4건을 발굴했다.

또 지난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실시한 취업규칙 위반 특정감사 결과, 직장 내 괴롭힘 행위에 대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관련자 1명에 대해 경징계 처분을 요구했다.

이 직원은 지난 10월 초 사업부서, 협조관계 부서와 업무협조가 잘 이뤄지지 않자 불만을 표하며 하급자에게 폭언과 욕설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과거에도 폭언 등 이력이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JDC 감사실 관계자는 "지난 8월 청렴도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이사장.상임감사.노조위원장이 주도하는 3개의 익명 SNS 오픈 채팅방을 개설해 운영하는 등 사내 고충처리 및 괴롭힘, 갑질 방지 등의 조직문화 개선시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면서 "도민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는 등 업무를 개선하고, 임직원이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나가다 2019-12-12 10:15:57 | 14.***.***.24
직원가 적발됐다. / 이 직원은 지난 10월 초 사업부서 직원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