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제주독립영화제, 13~15일 개최
상태바
제2회 제주독립영화제, 13~15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독립영화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제2회 제주독립영화제'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CGV제주노형점과 예술공간 오이에서 펼쳐진다.

2019 메세나 매칭그란트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영화제는 ㈜한라기업, 제주특별자치도, 사단법인 제주메세나협회 후원으로 마련된 행사다.

제2회 제주독립영화제는 제주에서 활동 중이거나 제주로 이주해 작업하고 있는 독립영화감독들이 만든 장편과 단편들을 자유출품과 초청작들로 프로그래밍해 구성된 비경쟁 독립영화제다.

영화제 첫날인 13일 오후 2시에는 CGV제주노형점에서 단편기획 '감독의 초심전' 섹션 상영을 시작으로 축제의 서막을 알린다. 이어 오후 5시에는 영화제 개막식과 제2회 김경률상 시상식이 마련돼 있다. 개막작은 제주에서 활동하는 서장석 감독의 첫 독립장편영화 '햇살 피하는 남자'가 상영된다.

또 14일 오후 1시에는 CGV제주노형점에서 변성진 감독의 장편 '미여지 뱅듸', 민병국 감독의 장편 '천화', 오태경 감독의 단편 '소연이의 주전자'가 상영된다.

영화제 마지막 날인 15일은 장소를 옮겨 예술공간 오이에서 진행된다.

이날 오후 2시에는 문재웅 감독의 '김녕회관', 이지은 감독의 '앞바다', 이상목 감독의 '마임이스트', 고창균 감독의 'Forest Heaven'이 마련돼 있다.

제주독립영화협회 관계자는 "출품한 작품들의 곳곳에는 제주의 자연과 풍광이 감독들의 시선에 따라 저마다 다른 의미와 색채를 띠고 있어서 영화로 새롭게 발견되는 제주도를 감상하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관객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제2회 제주독립영화제 포스터. ⓒ헤드라인제주
제2회 제주독립영화제 포스터.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