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주도 가족친화경영 실천포럼' 17일 개최
상태바
'2019 제주도 가족친화경영 실천포럼' 17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과 가정생활이 조화로운 가족친화 직장문화 확산을 위한 '2019 가족친화경영 실천포럼'이 오는 17일 오전 10시 30분 제주경제통상진흥원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일․생활 균형과 가족친화 문화확산'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도내 기업․기관을 초청해 올해 여성가족부에서 선정된 신규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에 대해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하고, 워라밸의 의미와 실천방안에 대한 공감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제주도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도내 기업․기관들이 일과 가정생활이 조화로운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확산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제주지역에 지속적으로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이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가족부가 지난 11월 말 발표한 '2019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 선정 공고'에 따르면 제주지역은 ㈜제주은행 등 신규 11개사, 유효기간 연장 8개사, 재인증 6개사가 선정됨에 따라 도내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은 지난해 53개소에서 올해 64개소로 확대됐다.

제주도는 지난 2016년도부터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해 기업․기관들의 직장문화 개선을 위해 찾아가는 컨설팅 및 직장교육 등을 실시하고,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을 대상으로 가족친화 프로그램 운영과 소속 근로자들의 영화관람 등 문화활동을 지원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