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EBS와 코딩교육 콘텐츠 공동개발 협력
상태바
제주도, EBS와 코딩교육 콘텐츠 공동개발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한국교육방송공사(EBS)는 6일 제주도민의 소프트웨어 교육 발전을 위한 상호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제주특별자치도의 코딩교육 프로그램 운영사업인 '제주로 On코딩(https://www.jejucoding.com/)'과 EBS가 올해 1월 3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전국민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 '이솦(https://www.ebssw.kr/)'을 연계해 도민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코딩교육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으로 EBS의 '이솦'을 통해 '제주로 On코딩'접속이 가능해지는 등 사업 간 연계를 통해 제주도민의 SW교육서비스 이용편의성 및 접근성을 한층 제고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향후 협업체계를 활용해 제주도민의 디지털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이러닝 강좌 개발, 다양한 콘텐츠 제작․지원 등 협력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EBS의 '이솦'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준별, 개인 맞춤형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국민 무료 소프트웨어 교육 사이트이다.

주요 서비스 콘텐츠로는 △초등 저학년 대상 언플러그드 SW 교육 강좌 △에듀테인먼트형 콘텐츠를 이용한 SW 교육 강좌 △프로그래밍 언어 강좌 △웹 기반 실습 지원 △강의 제작 공유 △교사용 수업방 등이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