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제주도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상태바
제13회 제주도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일반, 학생 부문별 대상 등 26개 수상작 시상
지난 5일 열린 제13회 제주도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헤드라인제주
지난 5일 열린 제13회 제주도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헤드라인제주

특허청과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상공회의소(회장 김대형) 지식재산센터에서 주관한 '제13회 제주특별자치도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이 지난 5일 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제주도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제주도민의 발명능력을 배양하고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08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특허청장상이 주어지는 기업부문과 일반부문 대상에는 (주)에스엠테크놀러지와 이광식씨가 각각 선정됐다.

또 제주도교육감상이 주어지는 학생부문 대상은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현우진 학생외 5명이 공동 출품한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6월 3일부터 9월 6일까지 3개월에 걸쳐 기업, 일반, 학생 등 3개 부문에 대한 응모결과, 총 276건이 접수됐다.

응모된 아이디어는 서류심사, 선행기술조사,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발표심사를 거쳐 부분별 대상 3건을 비롯해 모두 26건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제주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작년과 비교해 이번 대회는 참가 연령층이나 작품 내용 측면에서 양과 질 모두 높은 관심을 보였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제주도민의 지식재산권에 관한 인지도 제고와 더 나아가 지식재산권 창출을 통한 제주 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